본문 바로가기
♡ I T 이야기

Windows 10 레드스톤 Update

by 한 뫼 2016. 9. 7.


Windows 10 레드스톤 Update



미국 현지시각으로 8월 2일부터, 윈도우10 1주년 업데이트가 배포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1주년 업데이트는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누구나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이루어지는 1주년 업데이트의 코드명은 레드스톤입니다.
레드스톤은 Minecraft 게임에서 나오는 광물 아이템의 일종이며,
전기를 흐르게 할 수 있어 자동문이나 기계를 제작하는 데 많이 이용되는 아이템입니다.


Windows Update를 통해 1주년 업데이트를 받지 못했다 하더라도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8월 2일부터 배포를 시작했다 하더라도 업데이트를 받는 시점은 사용자마다 각각 다릅니다.

하지만 Microsoft에서 공식으로 제공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설치 미디어를 만들어서,
Windows Update를 통해 1주년 업데이트를 받지 못했다 하더라도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미디어를 만들기 위해서 먼저 여기를 눌러서 Windows 10 다운로드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웹사이트의 하단에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맨아래 실행을 크릭합니다.





위의 실행 크릭후

아래에 나오는 이미지 순서에 의해 설치 매체를 만들어서 윈도10 레드스톤으로 업데이트 하시면됩니다.












윈도우 탐색기로 설치미디어를 만들어 놓은것에서

setup.exe 를 실행해서

화면에서 시키는 데로 설치 하시면 됩니다.



설치매체가 부팅이 가능한것이기 때문에...

설치 메체로 부팅을 하여서

설치하셔도 됩니다.


해피한 업데이트가 되시길~~~~



■ 윈도우 정품인증이 바꼈어요

윈도우 10 레드스톤 1에서는 윈도우 10의 라이센스 관리 방법이 완전히 바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본래 윈도우의 정품인증 상태를 PC의 메인보드의 고유 하드웨어 ID와 같이 등록된 시디키를 대조하여 이뤄지는 방식을 유지해왔다.

하지만 윈도우10 레드스톤 1부터는 정품 라이센스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귀속된다.

윈도우10 정품 인증을 받았던 PC에서 메인보드를 교체하더라도 계정에 귀속된 라이센스에 따라 정품인증이 유지된다.

다만 이 정책은 윈도우 10 레드스톤 업데이트 이후부터 적용되기 때문에,

현재 정품 윈도우10 사용자는 레드스톤 업데이트 후 자동적인 정품 인증을 거쳐야 한다.


윈도우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정품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